헝가리 국립
겜블시티 오페라 하우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로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건물 정면은 비계로 가려져 있어 인상적인 랜드마크를 거의 알아볼 수 없습니다. 네오 르네상스 건축물은 광범위한 복원 및 현대화 작업으로 인해 지난 18개월 동안 폐쇄되었습니다. 새로 공개된 이미지는 무려 3천만 달러에 달하는 예산이 투입된 프로젝트의 전체 규모를 보여줍니다. 비하인드 사진에는 '스마트' 컨셉으로 강당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것과 함께 새로운 타일을 추가한 지붕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재건축 작업이 담겨 있습니다.
닫힌 커튼
새로운 오버헤드 기계와 함께 2천만 달러의 보수 자금을 차지하는 새로운 무대 공간도 건설되었습니다. 커튼, 장면, 소품, 사람을 들어올리는 데 사용되는 장비인 공연장의 플라이 시스템도 교체되었습니다. 진행 중인 작업에도 불구하고 건물 외관을 덮고 있는 임시 구조물은 건축가
창원출장 의 19세기 걸작의 복잡한 바로크 양식을 강조하는 세련된 외관을 선보이기 위해 2020년 초에 철거될 예정입니다. 오페라 하우스는 원래 2020년에 완전히 재개장할 예정이었습니다. 건물에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지면서 이는 2021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 개조 작업을 주도한 그룹인 Liget Project의 부사장 겸 개발 책임자인 Attila Sághi는 "우리가 진행하면서 개조할 새로운 것을 계속 찾았기 때문에 복원 작업은 원래 계획보다 오래 걸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 점검은 무대 기계를 업그레이드하려는 훨씬 작은 규모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개조 팀은 1984년에 장착된 장비가 낡았으며 기술 매개변수가 더 이상 오늘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곧 발견했습니다.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문제가 밝혀졌고 오페라 하우스를 이전의 영광으로 완전히 복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ághi는 “욕실이나 집을 개조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항상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새 파이프를 교체해야 하거나 기초를 안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도 마찬가지지만 규모가 훨씬 더 큽니다."
광범위한 복원
지붕 복원 및 강당 재건축 외에도 오페라 하우스는 세련된 음향 시설, 개조된 리허설실 및 대형 계단을 오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경기장의 창문과 출입구는 모두 수리될 예정이며, 새로운 화재 경보기, IT 및 방향 시스템, 현대적인 난방 및 환기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더욱이 강당 내부의 각 좌석은 '스마트 좌석'으로 변신한다. 하이테크 의자에는 다양한 언어로 전환할 수 있는
더블찬스 헤드셋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손님들이 역사적인 건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태블릿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당한 좌석 업그레이드는 궁극적으로 강당 내부 좌석이 200개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관계자는 이를 통해 훨씬 더 편안한 경험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헝가리 국립 오페라 하우스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인 안드라스 올라(András Oláh)에 따르면 현대화 작업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지만 관객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지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Oláh는 CNN Travel에 “오페라 하우스를 개조하는 데는 많은 비용이 들지만 티켓 가격은 그렇게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비엔나의 가격과 비교해 보면 헝가리의 티켓 가격은 전 세계 다른 오페라 하우스보다 상당히 낮을 것입니다."
상징적인 건물
완료되면 헝가리 국립 오페라 하우스는 인프라 측면에서 다른 주요 유럽 기관과 동등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1884년부터 개장한 이 공연장은 비엔나 국립 오페라 하우스(Wiener Staatsoper)의 자매관으로 건축되었습니다. 당시 헝가리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일부였으며 그 통치자 프란츠 요셉은 비엔나의 건물보다 크지 않을 것이라는 조건으로 오페라 하우스 건설을 승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개막식에 도착했을 때 요셉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빈 오페라 하우스보다 클 수는 없다고 말했지만 더 아름다울 수는 없다고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부다페스트 언드라시 거리(Andrassy Avenue) 중심에 위치한 이 상징적인 건물은 오랫동안 세계 최고의 오페라 및 발레 단지 중 하나였습니다. 최고의 가수, 댄서, 공연자들 중 일부가 이곳에서 자신들의 재능을 선보였으며, 이는 젊은 공연자들의 경력의 정점 중 하나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구스타프 말러(Gustav Mahler)와 오토 클렘페러(Otto Klemperer)가 감독을 맡았고, 루치아노 파바로티(Luciano Pavarotti),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 르네 플레밍(Renée Fleming)이 모두 이곳에서 공연했습니다. 2021년 말 그랜드 오픈할 때까지 모든 공연은 헝가리 국립오페라단의 두 번째 공연장이자 헝가리 최대 강당인 에르켈 극장에서 진행된다.